해외주식을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챙겨야 할 혜택
안녕하세요? 이전 포스팅에서 왜 많은 서학 개미들이 미국 주식에 열광하는지 그리고 미국 주식 투자의 장점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서학 개미들의 미국 주식 투자 열풍에 부합하여, 많은 증권사들에서 경쟁적으로 해외주식 계좌 개설 시 여러 혜택을 주는 이벤트 들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주로,
-
매매 수수료 감면
-
실시간 시세 무료 제공
-
해외주식 투자 지원금 제공
-
환율 우대
와 같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역시, 대부분 신규 계좌 개설 한정이며 기존 증권사 이용자들은 대상에서 제외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새로이 해외주식 투자를 시작해보시려는 분들은 반드시 혜택을 제공받아 좀 더 합리적인 투자 생활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증권사들 중에서 어떤 해외주식 이벤트를 하는지에 대해 비교하고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정보 공유 차원에서의 포스팅이며, 작성자 본인은 해당 증권사와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
삼성증권 해외주식 이벤트
먼저 삼성증권 해외주식 이벤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증권 같은 경우는 이 글을 작성하는 현재 (1월 25일 기준) 국내 주식 이벤트 또한 진행하고 있사오니 증권 계좌 계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증권사별 주식 매매 수수료 이벤트 비교 (21년 1월 13일 기준)
삼성증권의 경우, 국내 주식과 더불어 해외주식 신규계좌 개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www.onestopsamsungpop.co.kr/global/
혜택 내용을 세분화해서 따져보면, 먼저, 해외주식 투자 지원금입니다.
계좌 개설 시 20 달러 기본 지원 후, 1백만 원 이상시 20 달러, 5백만 원 이상시 30달러, 1천만 원 이상시 30달러로 총 100 달러의 투자지원금을 조건부로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간은 21년 1월 29일까지이며, 대상은, 15.1.1~20.12.31까지 삼성증권에서 해외주식 거래가 없는 고객 대상입니다.
두 번째로 실시간 시세 이용 혜택입니다.
혜택 대상은 모든 삼성증권 고객 대상입니다.
최근, 증권사들의 고객 유치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타 증권사에서도 실시간 시세 조회는 거의 기본으로 하고 있는 편이긴 합니다만 어찌 되었든 실시간 시세 조회가 무료라는 점은 고객 입장에서 당연히 환영할 일이라 하겠습니다.
셋째로, 해외 주식 매매 수수료 이벤트입니다.
제 기억으로는 작년(2020년) 초 까지만 하더라도, 거의 대부분의 증권사에서 미국 주식 기준 매매 수수료를 0.1%로 설정해 놓았던 것으로 기억하나, 2020년 하반기 즈음부터 0.09 %로 인하하는 증권사들이 늘어나기 시작하였습니다. 삼성증권도 이에 발맞추어 수수료를 인하한 것으로 풀이되고요. 당연히 투자자 입장에서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합니다.
마지막으로, 환율 우대(최대 95%)와 해외 주식 대체 입고 이벤트입니다.
환율 우대 역시, 타 증권사에서도 경쟁적으로 진행하는 부분이라 많은 증권사들이 환율 우대 혜택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외부 고객 유치를 위해서, 해외 주식 대체 입고 이벤트 또한 오는 1월 31일까지 진행하고 있사오니 관심 있는 분들은 위에 링크된 주소를 참조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한국투자증권(뱅키스) 해외주식 이벤트
한국투자증권(뱅키스)에서도 해외주식 매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에서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이벤트를 확인하시려면 아래 게시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www.truefriend.com/bankis/notice/Event.jsp
한국투자증권에서 2021년 1월 현재 기준으로 진행하고 있는 해외주식 이벤트를 살펴보면,
먼저, 해외주식 ETF 선착순 무료 지급과 온라인 해외주식 수수료 0.1 %에 환전우대 80%입니다. 이벤트 기한은 21년 1월 31일까지입니다.
앞서 소개한 삼성증권의 해외주식 이벤트와 비교해보았을 때 다소 아쉬운 부분이 저만 느끼는 것은 아닐 거라 생각이 됩니다.
또한, 실시간 시세 조회를 3개월 동안 무료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선착선 1천 명 대상). 단, 이 부분은 신규 계좌 개설 고객만을 위한 것은 아니고, 기존 고객 포함 모든 고객이 신청 가능하다고 하니, 해당 증권사를 사용하시는 미국 주식 투자자 분들은 이벤트 기한 내에 신청하시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주식 대체 입고 이벤트와 주식 거래 지원금 이벤트 또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외증권 거래 축하금 및 입고 축하금을 상기 금액과 같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 계좌로 이전하는 것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눈여겨볼 만한 이벤트입니다.
키움증권 (영웅문) 해외 주식 이벤트
많은 개인투자자 분들이 이용하시는 키움증권에서도 해외주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키움증권에서 진행 중인 해외주식뿐만 아니라, 국내 주식, 선물 거래 등의 전체 이벤트는 아래 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으실 텐데요.
www.kiwoom.com/nkw.templateFrameSet.do?m=m1601010000
위의 페이지를 보셔서 아시겠지만, 비대면 계좌 이벤트 지원금 이벤트 등 국내 주식 투자와 더불어 미국 주식 투자를 처음 고려하시는 분이라면, 병행하여 진행하시는 것이 조금이 나마라도 금전적으로 보탬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주식 이벤트 관련은 앞서 포스팅한,
증권사별 주식 매매 수수료 이벤트 비교 (21년 1월 13일 기준)
를 참조하여, 이벤트를 병행하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본론으로 들어와서, 키움증권에서 2021년 1월 현재 진행하고 있는 해외주식 이벤트는 투자 지원금 이벤트, 해외 주식 대체 입고 이벤트, 수수료 / 환전 우대 그리고 실시간 시세조회 혜택입니다.
투자 지원금 이벤트는 21년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제 기억으로는 작년부터 쭉~ 계속 해왔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렇다고 하더라고 금년 4월 이후 계속한다는 보장은 없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기한 내에 신청하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여담으로, 주식 커뮤니니 게시글을 보다 보면, 본 이벤트를 참여 후 미국 동전주 매수 후 몇 백 퍼센트의 수익률을 인증하는 글을 심심찮게 볼 수 있었습니다. 처음 미국 주식 투자를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지원금 받고 가볍게 미국 투자를 시작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그리고, 타 증권사에서 키움증권으로 해외 주식 대체 입고를 신청할 시 위 기준에 따라 혜택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역시 타 증권사의 고객을 서로 유치하기 위한 치열한 경쟁으로 보입니다. 키움증권으로 주거래 증권사를 변경하고자 검토하시는 분이라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는, 수수료 우대 및 환전 우대 혜택입니다. 미국 주식 매매 기본 0.25%의 수수료를 0.1%로 인하하고, 환율 우대로 95%로 제공한다는 것인데요. 한 가지 특이한 점은, 기존 고객도 혜택 대상이긴 하나 고객이 직접 이벤트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본 이벤트를 신청하지 않은 개인 투자자는 0.25%의 상대적으로 높은 수수료를 지불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므로, 반드시 이벤트 신청이 완료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실시간 시세 조회 이벤트입니다.
키움증권에서는 2021년 1월 11일 부로 미국 주식시장 기준, 기존 15분 시세 지연 조회에서 실시간 시세 조회로 변경하여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별도 신청절차는 없으며, HTS나 MTS에서 실시간으로 조회가 가능하게 됩니다.
NH 투자증권(나무) 해외 주식 이벤트
NH 투자증권 (나무)에서도 해외주식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www.mynamuhbegin.com/globalstock/
먼저, 미국 주식 매매 수수료 / 환율 우대입니다.
거래 수수료 0.09 %에 환율 우대 100%입니다. 환율 우대 부분은 타 증권사와 비교해서 가장 좋은 조건을 제시하는데요. 그만큼 해외주식 고객 유치가 치열함을 보여주는 증거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해당 혜택이 21년 3월 31일까지라고 명시되어 있고 추후 어떻게 적용될 것인지에 대한 내용은 확인이 안 되어 신청하시는 분은 해당 사항을 꼼꼼히 확인하시고 개설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투자지원금과 실시간 시세 조회 서비스 또한 제공하고 있습니다.
NH투자증권 최초 계좌 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20 달러의 투자 지원금과 실시간 시세 무료 혜택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실시간 시세 무료 서비스 또한 현재 공지된 바로는 21년 3월 31일까지만 한시적으로 지원한다고 나오는 바 이점은 투자자 분들의 검토를 요하는 부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추후, 연장될 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몇몇 증권사의 해외 주식 매매 이벤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외 주식, 그중에서도 미국 주식을 처음 시작해보시려는 분들께서는 신규 계좌 개설 고객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이벤트 및 혜택을 이용하여 조금 더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투자 생활을 시작하실 수 있겠습니다. 해당 사항은, 향후 증권사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니 계좌 개설 전 해당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반드시 재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해외 주식 > $$ 미국 주식 이야기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주식 시장 거래 시간(w/써머타임) feat. 유리한 거래시간은 종가 매수(LOC)? (4) | 2021.03.14 |
---|---|
미국 배당주 투자 - 2021년 배당 킹, 귀족, 어취버, 블루칩 정리 (0) | 2021.03.02 |
이항 EHANG Holdings (EH) 종목 이야기 (feat. UMA) (0) | 2021.02.17 |
게임 스탑 GameStop (GME) 이슈 정리 (feat. 공매도) (0) | 2021.01.31 |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4가지 이유 (Feat. 서학개미 되기) (0) | 2021.01.18 |